재능교육 직장인 스스로 한자 학습지 후기 정리

워킹맘으로서 직장과 육아를 병행하는 것은 마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에 자기계발까지 도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직접 한자 학습에 도전하게 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학습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내 아이와 함께 시작한 한자 학습 여정

아이의 교육은 부모에게 있어 항상 중요한 고민거리입니다.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한자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재능교육과 구몬 중에서 선택을 해야 했는데, 여러 면을 고려하여 재능교육으로 결정했습니다.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재능교육과 구몬의 비교와 선택

첫째, 재능교육은 학습지 사이즈가 적당했고, 무엇보다도 ‘선생님 방문 서비스’가 매력적이었습니다. 구몬은 사이즈가 작고 성인용 학습지도 많이 하지만, 학습지를 중단하려 할 때 2개월의 기간이 필요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반면, 재능교육은 이런 부분에서 유연했습니다.

왜 선생님 방문 서비스를 선택했는가

선생님의 방문 서비스는 학습지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었습니다. 직접 찾아와 주는 선생님 덕분에 아이의 학습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이 더욱 강해졌죠. 또한, 선생님의 방문은 아이 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재능한자 학습 과정의 구체적인 경험

실제로 재능한자 학습지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처음 시작은 물론 쉽지 않았지만, 점차 학습의 재미를 찾아가게 되었죠.

레벨 테스트와 학습 시작

레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수준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습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저 모두 각자의 레벨에 맞춰 학습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나’ 등급부터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높은 레벨로 올라갈 수 있었죠.

학습지의 구성과 특징

재능한자 학습지는 구성이 아주 친절합니다. 각 한자의 의미와 발음, 쓰기 순서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한 페이지에 배울 한자들이 정리되어 있고, 그 주의 학습 목표가 명확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실제 학습 방법과 효과

일주일에 5개의 한자를 배우며, 천천히 하나씩 익혀갔습니다.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학습지를 보며, 한자를 쓰고, 의미를 되새기며 학습했죠. 이렇게 꾸준히 학습하다 보니 한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점차 자신감도 생겨났습니다.

한자 학습의 장점과 스트레스 없는 학습법

한자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언어 습득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에게는 또 다른 장점들이 있죠. 스트레스 없이 한자를 학습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직장인으로서 한자 학습의 장점

직장인으로서 한자 학습은 자기계발의 좋은 방법입니다. 한자를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동시에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죠. 또한,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한자 학습을 통한 정서적 힐링

한자를 쓰는 과정 자체가 일종의 명상과 같습니다. 집중하여 한 획 한 획을 그려나가는 과정에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어요. 또한, 한자 한자가 지닌 독특한 이야기와 역사에 대해 배우는 것도 흥미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마치며: 한자 학습이 가족에게 미치는 긍정적 영향

이번 학습 경험은 단순히 한자를 배우는 것을 넘어, 가족 간의 소통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한자를 배우며, 서로의 학습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모습은 가족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시켜 주었죠. 한자 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은 우리 가족에게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직장인과 부모님들에게 한자 학습의 가치와 재미를 전달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학습은 결코 늦은 것이 아니며, 작은 시작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우리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항상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